본문 바로가기

이불밖의세상/糖分

홍대&상수역 카페 ∥ 김풍이 운영하는 카페 '옾 카페(OF cafe)' & 홍대 피오니 & 모찌의하루 홍대점

만뽀스키야키에서 너어어어어무 맛있는 식사를 한 후 옾카페로 향했다.

상수역 맛집 ∥ 만뽀스키야키 총본점

첨에는 밥먹고 어디가지~~ 그냥 집에 갈까~~했는데

전에 침착맨 방송에서 옾카페 오픈 전날 방송했던 게 떠올라서

오바한테 옾카페가자~~ㅋㅋ여기 근처에 있대 라고했더니

역시 침착맨 구독자답게....껄껄껄웃으며...빨리가자고....ㅋㅋㅋㅋㅋㅋ


침착맨 방송에서는 분명히 상수역에서 80걸음인가 100걸음이랬는데....

150걸음정도는 걸은 것 같은데....속았따.....아무튼 역 코앞은 아님ㅋㅋㅋㅋㅋㅋㅋㅋ

몬가 옾카페 있을 것 같은 삼각형 땅이 가다가 한번 보여서 어 여긴가? 했더니 아니었음ㅠㅠ


옾카페 정면

아무튼 도착

통유리 매장 안에 기안84의 화환이.....엄청나게 눈에 띈다......

김풍님이 기안84한테 죽어도 화환 보내지 말랬는데 죽어도 보냈다고 했던게 떠올려서 너무웃겼다ㅋㅋㅋㅋㅋㅋㅋ

들어가니 그...그 방송에서 봤던 점원님이 카운터 보고 계셨는데

우리가 7시 조금 넘어서 갔더니 그날은 8시까지만 영업한다구 했었음

영업시간이 좀 유동적인가봐

원랜 전날에 김풍 인스타에서 "멍멍이는야옹야옹"이라는 메뉴(커피젤리 플로트) 한정판매 한대서 이거 먹고싶었는데

이미 15시에 매진됐다는.........통렬한패배...........

이 다음날도 김풍 인스타 보니 거의 1시? 2시쯤에 다 마감됐다고함......

쿠쏘...

커피젤리 먹고싶었는데....



옾카페 미러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ㅆㅂ미러볼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홍대후문 버스정류장

ㅋㅋㅋㅋㅋ사다리 왜안내려놨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사다맄ㅋㅋㅋㅋㅋ

진짜 사다리타고 내려갈 수 있을 거리ㅋㅋㅋㅋㅋㅋ

【침X펄X풍】 김풍의 '옾 카페' 오픈을 앞두고 구석구석 탐방기 - 버스정류장에 집착하는 침펄풍


옾카페 커피

멍멍이는야옹야옹을 못먹었으니 그냥 커피

사실 배가 진짜로 터질지도 몰라서 마음만은 메론소다를 먹고싶었지만 할수없이 커피로......ㅎ

담에 또가면 그땐 메론소다 무적권먹는다.....ㅂㄷㅂㄷ

원두는 잘 몰으지만 부드러웠던 기억이 난다

그리고 3월 말이지만 아직 쌀쌀해서 뜨건아메리카노로 골랐는데

물 온도가 다른 프랜차이즈 카페들처럼 혀를 익혀버리는 뜨거운 물이 아니고

적당히 온도를 낮춰서 바로 먹을 수 있게끔 내주셔서 너무좋았음ㅎㅎㅎㅎㅎ

이런물온도......채고야.......

컵이 보들보들해서 어디껀지 궁금해서 다 마시고 뒷면 보니 이케아꺼였음ㅎ

컵 감촉이 몬가 신기했음 막 부들부들한데 입 대면 뭔가 미그덩미그덩하고... 막 그랬음....


옾카페 원숭이 조명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진자너무웃겨

화환대신 받았다는 화분들과 조명들......ㅋㅋ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 뒤에 넓은 테이블에 사실 김풍님이 있었는데

첨엔 김풍인지 모르고 있다가 오빠가 저기 김풍있다고해서 보니까

진짜 김풍이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안경을 벗고있어서.....몰랐음.....

열심히일하는 내 안면인식장애......

손님은 우리랑 우리 앞테이블 여자분덜이랑만 있었고

김풍님은 지인들 마니 불러서 몬가 뜨거운 토론을 하고 있었다

그 개....ㄸ철학......맞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사진이랑 사인받고싶었는데......몬가 지인들 있는데 가서 요청하기도 좀 눈치보이고....

'그 토론'도 쉬지않고 하시길래....그냥 무슨얘기 하는지 몰래몰래들었음......ㅎㅋㅋㅋㅋㅋ크흠...

모 언젠가 만나면 그때 받으면 되지~~ㅋㅋㅋ


감자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진자 저감자탕 보기만해도 너무웃긴다

【침X펄X풍】 김풍의 '옾 카페' 오픈을 앞두고 구석구석 탐방기 - 풍전감자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약속된 8시가 되어서 옾카페와 헤어져야할시간.......

김풍님네 테이블도 파장하는 분위기였지만 끝내 사진과 사인요청은.....못부탁드렸따.........ㅎ

아쉽...


고라파덕

가는길에 인형뽑기 가게가 있어서 들어가봤더니 고라파덕이~~~

고라파덕너무조아


고라파덕 인형

집에 고라파덕 한마리 더 추가하고 싶었는데 이날은 영...각이 안나오는걸.....

2천원 헌납하고 피오니로....

안녕 고라파덕......ㅜ,.ㅜ




케익은 그냥 집가다가 투썸 들러서 살까 했는데

만뽀스키야키 가는 길에 홍대에 그....주차장 있는데.....그쪽 지나오는 길에 가게 쳐다보면서 멍때렸는데

갑자기 눈에 피오니가 보여서 오바한테 ㅋㅋ저기 케익 맛있다던데ㅋㅋ하니까

오 그럼 집가는길에 살까??해가지고 밥먹고 오는길에 사

려고 했는데 생각해보니 우리가 그날 집에 몇시에 갈 지 몰라서

일단 가서 결제 먼저 해놓기로 했따

다행히 홀케익 재고가 쫌 있는지 예약 없어도 바로 살 수 있어서 조았음ㅎㅎㅎㅎ

저번에 신논현 근처에 갔을때 아주 비싸지만 맛있는 케익집 있다구 해서 거기 케익 사고싶었는데

그집은 홀케익은 예약해야해서 못샀움ㅜㅠ,ㅜ흑흑

암튼 결제해놓고 9시 정도까진 찾으러 오라구 해서 ㅇㅋ하고 밥먹고 옾카페 갔는데

역시 뭐 오래놀고 그딴거 없이 8시 넘어서 찾으러갔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와와...아조시쟝 주중에는 너무 힘든것이야요....


홍대 피오니

홍대 피오니 영업시간12:30~22:00까지.

문앞에는 웨이팅 리스트도 있었는데

우린(사실 내가) 귀소본능이 강하기 때문에 케익만 후딱 찾고 나옴


피오니 케이크

피오니 케익 종류는 그렇게 많지 않았던 것 같음

한 2종류 있었나... 하지만 나는 요 딸기생크림 케익이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모먹고싶었기때문에

들어가자마자 주문완료...

고민한건 그저 사이즈뿐.......ㅎ

요건 2번째로 작은 사이즈였고 이거보다 더 작은것도 있었음

가격은 3만얼마였나.........흠......내 카드로 산게 아니라서 잘몰으겠고..ㅎ


피오니 딸기케이크

아무튼 싱싱한 딸기가 너무 다소곳하게 앉아있어서 너무 예쁜케익.....

난 지금부터 너를 부술거란다^^


딸기케이크 와장창

오바랑 한조 각 씩

케익 어떻게 디저트전문점처럼 예쁘게짜르지ㅠㅠㅠㅠㅠㅠㅠ

저번에 누가 냉동실에 칼 얼려놨다가 자르면 된대서 그렇게 해봤더니 확실히 잘 되긴 하던데

그땐 투썸케이크여서 케익칼이 넓적했기때문에 아주잘됐는데.......

이번엔 그냥병신플라스틱칼이어서......몬가몬생김.....흑흑........

진자 담에는 꼭성공한다


으히힣힣ㅎㅎㅎㅎ너무마시써

빵이 엄청 촉촉하고 딸기도 꽤 달달한 걸 썼음

생크림 맛이 뭔가 엄청나게 진했는데 전에 먹어본 파바 우유생크림케익? 그거보다 몬가...몬가 우유의 향이 더 쎘음

파스퇴르 우유같이 저온살균한 우유의 맛이 났음.....동물적인맛이랄까....그런맛이었어

아주 막 와 케익통째로퍼먹고싶다!!!!!!만큼의 욕구는 안생겼지만

그런대로 반판 까지는 해치울 의욕이 생기는 맛이었슴ㅎ


딸기버억

남은 케익엔 시장에서 딸기 사와서 딸기버어억ㅋㅋㅋ구와악갸아아악ㅋㅋㅋ

이렇게 먹으니까 존-나맛있음ㅋㅋㅋㅋ맛있는건 딸기인가???아무튼맛있음

딸기에 핫초코까지......너모행복해.......




케익만 사긴 뭔가 아쉬워서 또!!!또!!!!땡겼던 과일모찌도 사갔음ㅎ


모찌의하루 딸기모찌

딸기모찌랑 크림치즈딸기모찌 두개씩 사서 집으로들구감ㅎㅎ

케익이랑 모찌랑 넘어질까바......사람많은 전철에서 매우소중히 들고있었음.......흑흑....


딸기모찌

개.봉

꼬지 하나는 부러뜨림ㅎ;;


딸기모찌 반갈죽

꼬지가 뿌러져서 화나서 오바한테 오바!!!!!!!!!!꼬지뿌러졌어!!!했더니

오바는 칼로썰고있었다.................ㅡ_ㅡ

쉬,,,불,,,,

오바는 아 어쩐지 칼이 들어있더라~~~이 칼이 어디서나왔더라~~~하하하~~~하고있음

후...............고노야로....

아무튼 모찌를 곱게 잘라서 한입에쏘옥

딸기가 달고 커서 수분이 많아가지고 시원했음......시원ㅋㅋㅋㅋㅋㅋ

떡살은 좀 얇았는데 과일모찌가 다 그렇조 머~~

떡살이 살짝 찢어지면서 수분 많은 딸기가 사각 하고 터지는데 십 존맛탱;;;


그러나 우린 몰랐다.......

오리지날 딸기모찌보다 크림치즈딸기모찌가 진짜 존나맛있었다는것을........

크림치즈딸기모찌는 사놓고 먹을 타이밍을 놓치는 바람에 거의 4일?5일 지나서 먹었는데

와 진짜 이게진짜존나맛있는데 한입에 사라져버려서 개아쉽다^^....

김적절하게 들어있는 크림치즈가 진짜 예술이었는데.....

달달하고 보드랍고 보드라운맛의......마싯는크림치즈...........

담에 홍대가면 또사머거야디ㅋㅋㅋ너모마싯써 흑흑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마포구 상수동 140-3 | 옾카페
도움말 Daum 지도